💭회고
오늘은 제작한 컷씬에 자막을 달고 싶어서 해당 부분을 공부해보았다. 자막 설정칸을 통해 사운드 파일 아래에 자막을 입력할 수 있으나, 이 방법은 번거롭다. 따라서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보았다...!
🗺️마인드맵
📒학습 내용
1. 블루프린트 기반 자막 시스템 구현
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를 활용한다!
- 열거형 추가: 블루프린트 내에서 열거형을 추가하여 자막 상태(예: 대기, 출력, 종료)를 관리한다.
- 변수 생성:
- Text: 자막 내용을 저장한다(문자열, 즉 글자 데이터).
- float: 자막 출력 시간을 초 단위로 저장한다(시간 계산에 유용한 실수형 데이터).
- 데이터 테이블 활용: 제작한 데이터 테이블에 자막과 타이밍 정보를 기입한다.
- 첫 번째 자막은 절대 시간(예: 0.00초)으로 기입한다.
- 두 번째 이후 자막은 이전 자막과의 시간 차이를 기입한다.
- 예를 들어, 첫 번째 자막이 0.03초에 출력되고, 두 번째 자막이 1.5초에 출력된다면, 두 번째 자막의 시간은 1.5 - 0.03으로 계산한다.
- 프레임 계산: FPS(초당 프레임 수)가 24fps인 경우, 113프레임은 약 4.7초에 해당한다.
🌟팁 : 계산식을 기입하면 계산이 된다. 계산기를 따로 열 필요가 없다.
- 자막 종료 구간 설정:
- 자막이 끝나는 구간 또한 명확하게 설정하여, 자막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한다.
2. UI 위젯을 활용한 자막 표현
자막을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UI 위젯을 제작한다.
- 블루프린트 위젯 생성:
- 캔버스 패널에 가로 박스와 스페이서를 추가한다.
- 텍스트 박스를 배치하고 텍스트 정렬을 설정한다.
3. 레벨 블루프린트 세팅
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자막 데이터 테이블을 세팅하여 자막 출력을 관리한다.
🔗참고 링크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0uYzq7JqPCI
🟣오늘의 옵시디언 현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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